[마케띵] 2022년 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2/ 02/ 11

 

 

홍대에 위치한 모닝글로리에서 일러스트페어가 열려요. 2월 14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일러스트 작가 17분의 작품과 굿즈가 준비되어 있어요. 부스와 포토존, 다꾸 테이블이 준비된 체험 공간으로 입장은 무료입니다. 슬슬 날이 풀리고 있으니 다녀오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물론 마스크는 단단히!) >> 자세한 소식 읽기

 

 

 │ 이건 또 새롭다, 참치어묵 등장

이미지 출처: 사조대림

어묵 좋아하시나요? 이번에 사조대림에서 새로 출시한 ‘참치어묵’을 소개하려고요. 참치어묵은 ‘사조참치’와 ‘대림선 어묵’을 콜라보 한 제품인데요. 패키지에도 참치캔 디자인을 일부 적용했으며, 실제로 어묵에 참치가 15.3% 포함되어 있대요. 그동안 많은 콜라보를 만났는데도 참치로 만든 어묵은 처음인 것 같네요😁 

 

 

 │ 현대판 찰리와초콜릿공장? ‘골든티켓’을 찾아라!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농심과 함께 프로모션을 시작해요. 배민과 농심의 컬래버레이션 패키지가 적용된 ‘너구리 멀티팩’에 ‘골든티켓’을 숨겨두었다고. 2022년을 기념해 총 22장 마련됐으며 골든티켓은 배민 1만 원 할인쿠폰 365장과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든티켓을 찾지 못했다고 해서 상심하지는 마세요. 모든 제품에는 배민과 농심의 대표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으니까요! 

 

 

 │ 마케터가 딱 좋아할 새로운 뉴스레터


 

보자마자 “아 이건 마케터님들이 딱 좋아하겠다”라는 생각이 든 뉴스레터가 있어요. 바로 슬로워크의 ‘돌멩이레터’입니다. 돌멩이는 매주 소개하는 브랜드를 의미해요. 훌륭한 제품력을 갖췄지만 아직 조명되지 않은, 작지만 단단한 브랜드들을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생각에 파장을 일으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대요. 돌멩이레터는 갓 론칭한 신규 레터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 여기에서 살펴볼 수 있어요

 

 

 │ “이 폰트 뭘까?”한다면 바로 확인하세요

이미지 출처: 폰트박스 실제 검색화면

여러 광고 소재들을 살펴보다 보면 마음에 꼭 드는 글씨체를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글씨체인지 모르는 채로 보내줄 때가 대부분이지만요. 그래서 소개해 드릴 오늘의 서비스는 ‘Fontbox’라는 AI 기반 한글폰트 검색엔진 베타서비스입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주소를 업로드하고 영역을 설정하면 최대한 비슷한 글꼴을 찾아줘요. 이제 초록창에 묻지 말고, 더 빠르게 해결하세요! 

 

 

 │ 마케터님! 재능을 뽐낼 기회가 왔어요


 

한국관광공사에서 대학생 SNS 기자단인 ‘트래블리더’, 준전문가급 인플루언서 기자단 ‘다님’을 2~3월 간 모집해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으로서 모집 인원은 트래블리더 32명 내외, 다님 10명 내외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 관광 쪽에 관심 있는 마케터님께 모두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 ‘국내 여행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한국관광공사, 2022- 02-08) 

 

 

 │ 고도몰 사용 중이신 분, 손!🙋🏻‍♂️


 

특히 요즘 ‘페이퍼 쿠폰’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쿠폰은 검증된 효과로 회원님들께 인증받은 온 사이트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일 거예요. 페이퍼 쿠폰 활용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프두의 ‘고도몰 페이퍼 쿠폰, 알차게 활용하기’ 가이드를 참고해 보시면 어떨까요? 고도몰 페이퍼 쿠폰 발급부터 이프두 등록, 활용까지 꼼꼼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바로 읽기 

 

 

 │ 회원 등급 마케팅, 요즘 필수라는데


 

요즘 대부분의 쇼핑몰들에서 진행하고 있는 회원 등급 마케팅. 더 활용도 높게 운영할 순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이프두가 몇 가지 팁을 가져왔어요. 추천드리는 방법 중 하나는 회원 등급에 다른 조건들을 조합하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어 신규 회원가입 후 아직 구매가 없는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해서 새내기회원 등급 + 누적 구매수 (0건 이하) 조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방문 횟수와 평균 페이지뷰 조건을 더하면 구매 잠재 회원을 타게팅 하게 되고요. 더 많은 팁은 >>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추천 포스팅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